리더십 및 의사소통/취업준비생TIP

외국 호텔숙박 자주 사용하는 호텔용어

26분전 2017. 11. 23. 17:49
반응형

해외 여행이 축소되는 시기이지만 어쩌다 한번쯤은 호텔을 이용하게 된다.

어쩌다 한번이기 때문에 익숙치 않은 호텔용어들이 우리르 괴롭힌다.

그렇다고 물어 보기도 창피하고, 예약하기 전에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호텔등급

 

호텔은 우리들이 알고 있듯이 등급에 따라 요금도 천차만별이다.superlor deluxe, deluxe, business hotel, superior tourist, tourist hotel 등의 순으로 등급이 나뉘어진다.

별 5개는 최고급 호텔로 별 갯수가 적을수록 낮은 등급이다. 물론 별 5개의 호텔의 요금은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일반인이 쉽게 머물기에 너무 비싸다. 별 1-2개의 호텔이 바로 tourist급의 호텔로 잘 고르면 쓸 만하다.

 

 

 

객실종류

 

객실은 single-1인용 객실, double-2인용 객실로 두 사람이 한 침대를 사용, twin-2인용 객실로 침대 2개가 준비되는 객실이다. 보통 트윈은 더블과 가격이 비슷한데 좀 비쌀 수도 있다.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extra bed를 요청하면 되고 요금은 별도, smoking, non-smoking 방으로도 나뉜다.

 

 

 

객실 전망

 

객실에서 바라보는 전망에 따라 구분이 된다.

"sea view","park view","city view","harbour view" 등에 따라 바다 전망인 경우, 공원을 바라보는 전망, 시내 전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바다 쪽이 가장 비싸고 공원, 시내전망 순이다.

이렇게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요금이 달라지므로 개별적으로 호텔을 예약할 때는 자세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리더십 및 의사소통/호텔리어] - 호텔리어 직업의 매력과 비전 알아보기.

 

p.s

 

외국 호텔들을 얼마나 이용할 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외국호텔 예약하기 전에 알아두면 속아서 갔다라던지, 잘 못 알고갔다 라는 반응은 안나오니 객실의 종류나 전망이라던지, 호텔등급에 대해 알고가도록 하자. 영어를 몰라도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인터넷 검색만하면 어느정도 번역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고 내가 할 말은 다 하도록 하자.

여행에서 70%는 숙박시설에 대해 평가가 정해진다. 솔직히 관광하는게 좋았고 마음에 들었어도 숙소가 안좋은데 숙소에서 잠에 들 생각하면 투덜거리기 마련이다. 어느정도 정보를 익힌 뒤에 가면 싸울 일도, 인상을 찌푸리는 일도 없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