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 2018년 최신!

26분전 2018. 2. 5. 01:14
반응형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 2018년 최신!


메이플스토리M 직업추천에 대하여 글을 써봤다. 하지만 직업 순위에 대해 써보려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인 만큼 태클은 자제했으면 좋겠고 캐릭터 8개정도를 키워보니 뭐가 좋고 재미있고가 갈리는게 분명하긴하다.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는 어떤 직업군이 사냥이면 사냥, 보스레이드면 보스 80이상 키워본 경험으로 써보려 하니 이제 시작하는 신규유저들에게 시간낭비할 텀을 줄여줄듯 하다.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기준은 스킬성향과 기동성 그리고 편리함




일단 5위라고 하기에도 부족한 도적이다. 4차이상이면 재미있지만 쓸모없는 아이템창 낭비와 모바일에서는 컨트롤하기 힘든 도적이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재미를 붙인다면 재미있게 하겠지만 필자는 손이 아프므로 패스.. 점프하면서 던지는 맛이 있어야 하는데 찰진 맛이 없고 아이템이 비싸다. 개인적으로 사냥하기 불편하다.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에서 4위는 보우마스터인데 필자가 가장 애정을 갖고키운 캐릭터이기도 하다. 메이플스토리M 버전이 처음 출시됬을 때 키운 캐릭터이며, 애착이 안갈수 없다. 하지만 그 애정도 얼마 가지 못했다. 스킬중에 3개설치해서 화살나가는 스킬이 있어서 사냥도 괜찮고 보스도 그리 나쁘지는 않은데. 자동사냥에서 너무 큰 충격을 받았기에 접을 수 밖에 없었다. 



자는 시간에는 자동사냥을 켜놓고 플레이 하는데 일어나보니 1업도 안되있더라. 자동사냥 하는걸 보니 폭시스킬을 지나가면서 쓰는데 몹을 인식못하고 벽에 계속 쏘고있었다. 정이 뚝 떨어 졌다. 그래도 손 사냥은 빠른편이다.



3위는 소울마스터라고 생각한다. 소마 키울당시에 스킬 이펙트도 멋졌고 특성마다 변환되는 스킬때문에 질리지 않고 플레이 했던것 같다. 사냥이면 사냥, 보스면 보스 둘 다 좋고 자동사냥에도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기에 오랫동안 키웠던것 같다.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중 2위는 에반이다. 에반은 현재 루미너스 키우기전 바로 육성했던 직업군인데 100을 찍지 못하고 루미너스가 출시되는 바람에 넘어가버렸다. 같이 사냥하던 100레벨의 에반을 보니 다시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좋았다. 사냥속도도 빠르며, 보스잡는것도 나쁘지 않다. 일단 스킬들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했던 기억이 계속 남는다.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중 대망의 1위는 루미너스인듯하다. 현재로서 마지막으로 출시된 직업군인데 인기가 엄청나다. 사냥 사기다. 보스도 사기다. 100레벨 넘어가면 넘사벽이다. 좋은 캐릭터를 가지고 템만 좀더 맞춰진다면 엄청난 힘을 발휘할 것 같다. 스킬도 다양하며 버프또한 매우 실용적이기 때문에 1등으로 뽑았다. 일단 사냥이 편리하며 손가락이 아프지 않은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 관련글

[게임/모바일게임] - 메이플스토리M 직업추천해줄게 선택못하겠지? 일로와

[게임/모바일게임] - 메이플스토리M 에반 스킬활용법 공략

[게임/모바일게임] - 메이플스토리M 돈벌기 나도이제 템좀 맞추자!

[게임/모바일게임] - 메이플스토리M 루미너스 스킬활용법 및 팁 공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