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핸드폰 배터리 오래 가는법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26분전 2018. 1. 29. 21:24
반응형

핸드폰 배터리 오래 가는법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이 출시 전, 피처폰의 배터리 용량은 약 1,000mAh였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은 1,500~2,500mAh이상으로 피처본보다 약 1.5~2.5배 정도 늘었다.


배터리용량은 커졌지만 휴대폰에 더해진 컴퓨터 기능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많아졌다.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켜고 끄는 버릇이 있으면 이 버릇부터 고쳐야 배터리 수명이 연장된다.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배터리수명 오래 사용하는법과 노트북 보관방법

[IT인터넷/컴퓨터] - 모니터의 수명은? 위험요인을 알아보자.

[IT인터넷/컴퓨터] - 악성 코드를 예방하는방법 PC사용 수칙 확인하기





디스플레이 관리


스마트폰별 배터리를 비교하면 화면이 클수록 배터리 용량이 크다. 3.5인치 액정 아이폰 4S는 1,420mAh 배터리가 장착되있지만 5인치 정도 넘어가면 2,100이상 mAh 배터리가 장착되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보자.


- 화면 밝기를 중간 이하로 설정한다.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화면이 너무 밝으면 눈 건강에 좋지 않다. 설정->화면->밝기를 터치하여 밝기를 조절하거나 자동밝기를 터지하여 체크표시하면 외부밝기에 따라 화면밝기가 조절된다.

- 안드로이드폰은 홈 화면의 위젯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달력,바로가기 등 불필요한 위젯은 제거한다.

- 화려하고 움직이는 배경보다 단색 화면을 이용한다.

- 자동화면 꺼짐 시간은 짧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바로 꺼지도록 설정한다.



불필요한 장치는 종료


당장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GPS,NFC,Wi-Fi 등은 종료해두자.

화면 터치 시 소리 또는 진동도 종료한다. 진동 기능은 작은 모터가 움직이는 것으로, 배터리 소모가 많기 때문에 진동 세기를 조절하거나 종료한다.


전화벨소리, 버튼 소리도 적절하게 조절한다. 화려한 벨소리가 단순한 벨소리보다 배터리를 많이 사용한다. 음악 청취시에는 외부 스피커보다 이어폰을 이용하도록 하자.



불필요한 자동 동기화 앱은 삭제하거나 수동으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해제한다.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하지 않으면 앱이 수시로 실행되고 자칫하면 데이터 요금이 발생한다.


무료 앱은 광고가 많아 수시로실행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서는 광고가 없는 유료앱을 사용하는게 좋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 많으면 그만큼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므로 불필요한 앱은 수시로 제거한다. 또한 설치된 앱중에는 알림 기능을 가진것이 많다. 알림을 해제하거나 무음으로 설정해두자.


스마트폰의 각종 사진, 동영상 파일들은 데이터를 읽을 때마다 배터리를 소모하므로 PC에 옮긴 후 스마트폰에서 삭제한다. 스마트폰 배터리는 리튬 이온 또는 니켈 수소전지를 사용한다. 배터리를 방전시킨 후 한번에 충전하는 것보다 수시로 충전해야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배터리를 너무 덥거나 차가운곳에 두지 않고, 여분의 배터리가 있으면 한번씩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연장에 도움이 된다.


[IT인터넷/컴퓨터] - 네트워크 구성 장비 알아보기

[IT인터넷/컴퓨터] - 노트북 무선 인터넷 안될 때 문제 해결하는법 공유기문제야?

[IT인터넷/컴퓨터] - 모뎀,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