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핸드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모바일은 더 간편하게

26분전 2017. 12. 9. 11:41
반응형

 핸드폰 화면 캡처하는 방법 모바일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구경도 많이 할테고, 재밌는 사진이 있거나 GIF가 있다면 공유도 해주고 싶을때가 있다. 공유버튼이 없으면 난감하다. 혼자웃고 울기 아까운데 어떡하지? 그럼 캡처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핸드폰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거의 비슷하다. 최신폰도 비슷하지만 캡처기능이 추가되는걸로 알려주려 한다.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무료 벨소리 어플 다운받는 방법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벨소리 편집방법 내가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은 나도!

 

일반 스마트폰

스마트폰이 기본적으로 이렇게 되있다. 캡처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화면을 켜놓고 1번은 홀드(전원) 버튼, 2번은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된다.

*1번을 먼저누르고 2번을 늦게 누르면 화면이 꺼질 수 있다.

*2번을 먼저누르고 1번을 늦게 누르면 열려있던 창이 닫힐 수 있다.

 

 

위에 설명된 방법으로 못하겠다면 다른방법으로 해보자.

캡쳐하려는 화면 위에 손바닥 밑부분 즉 격파할 때 그 날카로운 손날로 화면을 드래그 해주면 된다.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곳으로 화면을 대고 옆으로 스치기만 하면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

노트8 및 최신폰

 

노트8이랑 요즘나오는 최신폰은 기능이 추가되는 듯 하다.

볼륨내리는 버튼과, 홀드(전원)버튼을 같이 누르게되면 캡처기능이 활성화 된다.

캡처하게 되면 그 화면을 또 원하는만큼 자르기 도구도 이용할 수 있으며, 그리기도 가능하다.

핸드폰이 가면갈수록 너무 좋아지고, 좋아지는 속도가 무서울정도로 나중에는 어떤기능이 나올까 궁금하다.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알아보기.

[IT인터넷/모바일] - 핸드폰 전원 안켜질 때 알아두면 좋잖아?

[IT인터넷/모바일] - 기업은행(IBK) I-one뱅크 어플 레몬 이벤트상품 받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