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프로그램TIP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은 나도!

26분전 2017. 12. 4. 13:47
반응형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움직이는 사진

웹 프로그램들이 발달하면서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 중에서 초급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편집기능이 있는 웹 프로그램에서 GIF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보려 한다. 많은 사람들이 움짤 어떻게 만들어요? 움직이는 사진 어떻게 만들어요? 하는데 엄청 간단하고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의 초급지식의 난이도다.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GIF한번 만들어보자.

 

포토스케이프 다운받기

 

기본적으로 GIF만들기를 사용하려면 웹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아야 한다.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라고 치면 들어가는 곳이 보인다. 들어가게 되면 저렇게 화면이 뜨게 되는데, 빨간색 체크표시 된 곳을 눌러서 무료 다운로드 해준다.

 

 

 

 

포토스 케이프 실행하기

 

 

프로그램을 열게되면 이러한 창이 뜬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면 주황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이 보인다. GIF 애니메이션을 눌러주고 들어가면 된다.

 

 

[IT인터넷/모바일] -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방법

[PC게임 및 모바일게임] - 술게임 종류 무조건 이기는 방법 베스킨라빈스 31

 

 

포토스케이프 활용해서 GIF 만들기

 

 

GIF애니메이션 메뉴를 누르게되면 복잡한? 복잡하지 않은 창이 열린다.

1번에서 사진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주면 2번에 사진들이 뜰 것이다.

2번에서 사진을 드래그해서 중앙으로 가져오면 된다.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려면 당연히 2장이상은 있어야 한다.

 

 

3번을 보면 표시시간 변경이라는게 있다. 이게 무엇이냐면 쉽게말해서 사진이 바뀌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다.

내가 1초마다 사진이 바꼇으면 좋겠다. 하면 표시시간 변경을 누르고 100을 입력해주면 된다.

데이터 값이 숫자 그대로가 아니다. 1초라고 1로 입력하면 0.01초로 입력이 된다.

2초로 하고싶다면 200을 적고 완료해주면 된다.

 

4번은 전환 효과 변경이다.

위로전환, 아래로전환, 왼쪽으로 전환, 오른쪽으로 전환 등 자신이 마음에드는 전환 효과로 바꿔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4번밑에 보면 사진도 크기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간단하고 좋은 프로그램이다.

 

포토스케이프 GIF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