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4

적립식투자로 가장 빨리 1억원 만들기 적금vs펀드

적립식투자로 가장 빨리 1억원 만들기안녕하세요. 저번 글들로 인해 많은분들이 읽어주셨는데요. 주말에 잠깐 쉬고 약속했던 1억원 만들기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처칠의 명언이 떠오르네요. 이득을 얻으려면 만족할줄 알라. 라는말이 떠오릅니다. ※ 이전글[재테크/펀드공부] - 소액투자 가능한 펀드투자 10만원도 가능해?[재테크/펀드공부] -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재테크] - 재테크의 기초 펀드투자 왜 해야 할까? 적립식 투자는 매입단가를 낮춰 시장변동의 위험을 줄이는 투자방법인데요. 실제로 2년이상 장기투자를 하게되면 고위험 고수익 주식형 상품이 오히려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분석결과도 나와있더라구요. 먼저 적립식투자의 장점을 실제 투자사례를 이용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식 매입비용을 줄..

소액투자 가능한 펀드투자 10만원도 가능해?

소액투자 가능한 펀드투자 10만원도 가능해? 어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소액투자가 가능한 펀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단돈 10만원이면 주식시장에서 상장된 대부분의 업체에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할까요? ※ 관련글[재테크] - 재테크의 기초 펀드투자 왜 해야 할까?[재테크/펀드공부] -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최초에 펀드가 생기게 된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은행이나 거액의 자산가만 가능했던 전 세계 다양한 기업체에 대한 투자를 적은돈으로도 가능하게 만들려는 의도에서 출발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들이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돈을 모아서 전문가에게 맡기고 이렇게 투자한 기업의 경제적인 성공을 통해 소액의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자는 것입니다. 이런..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오전에 재테크 관련해서 글을 올렸는데요. 아직 부족하게 느껴질지라도 쌓아온 경험으로 포스팅하다보니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저축과 투자의 차이를 알아볼건데요. 대충 아시는분들도 있지만 정확한 분석을 위해 내가 지금 무얼하고 있는지 간단히 알아본다고 생각하면 되세요. 최근에 은행보다 1-2% 정도 금리를 더 주는 곳에 돈이 몰리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이자가 높은 저축은행이나 비과세 상품등에 대한 관심이 높은것도 이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투자란 이처럼 은행 이자보다 더 높은 이자를 줄 수 있는 대안이라고 생각하면 편리합니다. 보통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등이 위 상황과 해당이 되며, 어떤 경우는 더 높은 이익을 얻기 위해 금이나 석유, 옥수수 등 실..

재테크의 기초 펀드투자 왜 해야 할까?

재테크의 기초 펀드투자 왜 해야 할까?안녕하세요. 아주 간만에 돌아왔습니다.항상 취미생활만 올리다가 평소 재테크 관련해서 펀드,적금,부동산에 관심도 많고 투자도 많이 하는중이라 펀드에 대해 공부도 할겸 관련 책만 읽거나 듣기만한다 해서 머릿속에 담아지면 얼마나 좋게요? 그래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분들과 함께 공부,공유하기 위해 이렇게 시간내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세계보건기구가 2003년쯤 발표한 내용이 있는데요. 한국인의 평균수명은 남성 71.6세 , 여성 75.5세 여성이 평균적으로 더 오래산다고 나타났습니다. 또 질병없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나이인 건강수명또한 여성이 높았어요. 이것은 어떤걸 의미할까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의 정년퇴직을 60세에 한다고 쳐봅시다...

재테크 2018.1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