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8 신드라 룬 템트리 스킬 공략 미드삼대장

26분전 2018. 6. 19. 01:18
반응형

롤 시즌8 신드라 룬 템트리 스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전, 한때는 미드의 삼대장이라 불렸던 폭딜의 제왕 신드라가

요즘들어 잘 보이지 않는다. 룬 때문일까? 그래도 Q구체개수와 궁극기의 활용으로 인한 폭딜의 맛은 잊을 수 없다.


op.gg에서도 픽률,벤률이 상위권에서 차지하던 신드라는 금세 하위권으로 하락하고 말았다.

하지만 챔피언은 쓰기나름! 누가뭐래도 내손에만 잘 맞다면 최고의 챔피언이다. 뭐든지 연습하면 안좋은 챔피언은 없다.


롤 시즌8 신드라 룬 템트리 스킬 공략에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위치끄기 껏다 키는법 간단해!

[IT인터넷/애드센스 및 블로그팁] - 부산블로그교육 효율적으로 배워보자구!

 


콩콩이, 유성, 감전 룬 어떤게 좋은지, AP챔피언만의 바뀐 템트리 어떻게 가야할지 어떻게 가야 욕은 덜먹을지, 롤알못 소리는 안들을지 고민이 많다면 천천히 읽어보도록 하자. 


롤 시즌8 신드라 룬 공략



필자는 감전룬을 추천하고 싶다.


딜 자체만 보면 감전룬이 유성이나 콩콩이룬 보다 한수 위다. 하지만 유성이나, 콩콩이룬은 그만의 장점도 또 있는듯 하다. 

항상 말하지만 룬은 정답이 없다. 자기 취향에 맞게 본인 플레이성향에 맞게 가는것이 정답이다.



유성룬 및 콩콩이 룬

마법을 핵심룬으로 고르면 감전룬보다 7의 주문력을 더 얻을 수 있고, 라인전 할 당시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감전보다 훨씬 더 많이 상대에게 타격할 수 있다. 그리고 콤보를 넣을 때 유성과 신드라의 'w' 시너지가 좋아 유성을 두번연속 넣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콩콩이룬은 쿨타임이 짧아서 라인전에서 압박하기 매우좋다. 하지만 궁극기에서의 딜량은 대폭 감소한다. 이점만 고려한다면 콩콩이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유성룬은 쿨타임 자체도 짧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기능도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한다.


-쿨타임 설명-

단일 타겟 스킬 : 20%

광역 스킬 : 10%

지속 피해 스킬 : 5%


설명만 보면 이해가 어렵다. 하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한 메커니즘이다.

유성을 썼다고 가정하자. 그리고 단일타겟 스킬을 쓰면 유성의 쿨타임이 20% 줄어든다.

물론 고정으로 줄어드는게 아니다. 단일 타겟스킬을 5번 연속으로 쓴다고 100% 줄어드는게 아닙니다.



유성 쿨타임이 15초일 때 라이즈가 e를 썼다! 유성의 쿨타임은

15-20% = 12초가 된다.

그렇다면 같은 조건에서 라이즈가 ew 를 빠르게 썼다면? 40% 가 줄어드는가? 아닙니다.

e 15-20% = 12w 12-220% = 9.6

이런식의 계산이 됩니다. 


여기서 신드라가 유성을 가는 이유를 하나 알려드리자면... 신드라의 궁극기가 유성과 특별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신드라가 궁을쓰면 20%만 깎일 것 같은가? 아니더라. 신드라가 궁을 쓸 때 날리는 구체들은 각각 단일스킬 판정을 따로 가지고 있다. 


신드라가 구체 4개를 모은 뒤 궁극기를 쓰고 그 때 유성의 쿨타임이 20초라면?

20 > 1616 > 1313 > 1010 > 8


유성의 쿨타임은 8초가 된다. 여기서 E,W,Q 도 적절하게 쓴다면 유성을 두번이나 날릴 수 있다.( 신드라의 Q W E 는 모두 광역스킬 판정이다. )


감전룬

예전 필자가 썻던 글을 보면 알겠지만 감전은 천둥군주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데미지 방면에서는 감전이 훨씬 우위에 점하고 있다. 


1. 데미지에서 굉장히 큰 차이가 난다.

2. 신드라에게 천둥군주가 범위딜이라는 점은 크게 작용하지 않았다.

3. 라인전 때 궁극기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상황은 별로 없었다.

( 다만 2번째 코어템으로 루덴을 가던 분들에게는 너프일 수도 있을수도 있다.)


한번 해시면 알 수 있다. 4렙때 감전을 터트리면 반피정도는 깎인다는 사실.



롤 시즌8 신드라 룬 스킬트리 스펠


뚜벅이인 신드라에게는 점멸은 필수, 0.1% 의 부족한 딜링을 채워줄 점화. 또는 점멸+유체화도 가끔씩 들기도 한다.


스킬트리는 Q-E-W순으로 찍어준다. 


롤 시즌8 신드라 룬 템트리



템트리도 정답이 없다. 루덴의 메아리가 너프+버프가 되면서 굉장히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일단 금액도 금액이고, 쿨타임,마나부족 현상때문에 먼저가기 부담스러웠던 루덴의메아리는 양피지가 섞이면서 마나수급과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섞이면서 거의 모든AP챔피언들의 1코어템이 되어버렸다. (일부챔피언 제외)


루덴을 가주고 적미드가 탈론 및 제드 같은 암살자 챔피언이라면 초시계를 올려주고 존야를 2코어로 올려준다. 죽...지...않기 위해서. 탱커가 잘컸다면 공허의지팡이 모든지 아이템은 정해진게 없기때문에 텝을 눌러서 수시로 상황을 살펴보고 우리팀과 적팀에 상황에 맞게 가주면 된다. <끝>


[IT인터넷/컴퓨터] - 롤 컴퓨터 사양 어느정도 되야 풀옵으로 게임하나?

[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미드 챔피언 티어순위 너도나도 캐리해보자

[게임/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8 티어올리는 법 공개 Best 6 T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