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모바일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26분전 2018. 6. 13. 09:06
반응형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면 상단에 멜론을 연동해 노래가 설정되있는걸 볼 수 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은 왼쪽 하단에 위치.

 

[IT인터넷/IT제품리뷰] - SK NUGU MINI 솔직 리뷰. skt누구 미니 아리아!~뭐해!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방법 사생활을 지켜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깊숙히 들어가보지 않아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잘 모르고 있다. 간단하니 몇가지만 알아두도록 하자.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은 간단하다. 모바일버전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일단 내 프로필을 눌러준 다음에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자.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면 여러가지 메뉴바 중 상태메세지 설정하는 메뉴도 뜨고, 그 중 2번째로 프로필뱃지/음악 이라는 메뉴가 바로 보일 것이다. 이것을 바로 눌러주면 된다.



여기서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나 기분,뱃지 등 설정이 안된사람들은 적용중인 뱃지가 없다고 뜬다. 프로필 뮤직 설정하기를 눌러준다.



여기서 멜론이 뜨게되는데 음악을 고를 수 있다. 최근들었던 음악, 좋아요한 노래들, 실시간 차트의 음악들이 뜨는데, 멜론을 연동했다면 최근들었던 음악이 나오고, 좋아요 했던 음악이 연동 되어 나온다.



연동을 안했다면 그냥 검색해서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서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에 걸어둘 수 있다.



요즘 인기있는 실시간 인기차트를 목록을 보고 설정할 수 도 있다. 세대차이를 느낀다고 생각한다면.... 실시간 차트에서 노래하나를 선택하는것도 추천한다. 그래도 노랫말이나 가사는 어느정도 들어보고 결정하는것을 추천한다. 상황에 맞지 않는 노래가사를 설정해놓았다가 지인들에게 수없는 연락이 빗발쳐올지 모르니...



임시로 아무 노래나 설정해 보았다. 오늘 이라는 노래를 검색해서 체크한 후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IT인터넷/컴퓨터] -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가능한 시대! 티스토리 운영정리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페이스북 근처에 있는 친구 보는방법




그러면 프로필에 적용되었습니다. 라고 뜨며, 적용중인 프로필뱃지가 없습니다. 에서 오늘 이라는 노래가 적용이 되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노래설정 하는법 매우 간단하다. 따라해서 나만의 카카오톡 BGM을 설정해보도록 하자.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카카오톡 PC버전 친구추가 하는방법

[게임/모바일게임] - 친구랑 할만한게임 모바일 캐치마인드! 스케치퀴즈~

[IT인터넷/모바일] -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는법 대화백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