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블로그 썸네일크기 대표사진 만드는방법 포토스케이프 활용

26분전 2018. 1. 30. 00:03
반응형

블로그 썸네일 대표사진 만드는방법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한번씩 찾아보고 연구해봤을것이다. 블로그 대표사진을 이쁘게 만들어서 검색자에게 돋보일 문구와 눈에띄는 글로 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온다.


아주 간단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블로그 썸네일 대표사진을 만드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IT/게임하는사장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는 익스플로러 보다 Chrome(크롬)에 활성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욱 편리하고 좋은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좋은정보라고 생각하신다면 공유하셔도 됩니다.<왼쪽 제일하단위치>

 

[IT인터넷/애드센스 및 N블로그] - 티스토리 방문자 1000명 돌파 애드센스 수익관련?

[IT인터넷/애드센스 및 N블로그] -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 비교분석 마케팅의 기본

[IT인터넷/애드센스 및 N블로그] - 온라인마케팅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기법!




썸네일크기 사진맞추는법은 매우 간단하다. 여러가지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로 가능하지만 정말 초보자인 경우 포토스케이프로도 매우 멋지고 크기에 알맞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으니 따라해보자.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고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다.

그 중 사진편집이라는 기능을 클릭해주자.



사진편집에 들어가면 빈 화면이 뜬다.

원하는 폴더에서 사진을 누르면 사진처럼 뜨게되는데, 밑에 자르기 탭에서 1:1비율로 크기를 선택해준 후

자르기 를 누르면 지정한 크기만큼 화면이 잘린다.



수정을 했다면, 기본탭에서 둥근사진으로 다듬어 보자.

밑에 둥근사진을 누르면 둥글기와 여백, 두께 색상등 여러가지 옵션이 있다.

나에게 알맞는 옵션으로 선택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자.



썸네일에 빠질 수 없는 글자문구를 삽입해보자.

개체탭에서 T(텍스트)모양을 눌러주면 위와같이 어떤 문구를 삽입할것인지 뜨게된다.

글씨체, 크기, 모양 등 여러가지 사용해보고 나한테 맞는걸 사용하도록하자.

다 설정되었다면 확인을 눌러주자.



이제 저장을 해야하는데, 기존 사진과 겹치지 않게 저장하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준다.



사진에 흐릿한 상자를 넣어 글을 적을때도 똑같다.

내가 원하는 사진을 넣고 개체 탭에서 네모난 박스모양을 누르면 얼만큼 크기를 지정할 것인지 나온다. 그때 크기를 지정해주고 옆에 색상변경 및 투명도 조절을 해서 이미지가 다 가려지지 않게 조절해주면 된다.<끝>


※ 관련글

[IT인터넷/프로그램TIP]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초보도 PPT 프로그램활용!

[IT인터넷/프로그램TIP] - 포토샵 배경 지우기 초보도 알면 쉽지롱~

[IT인터넷/프로그램TIP] - 로고 만들기 블로그 로고는 포토샵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