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일상

미세먼지 대처하는 방법과 자세

26분전 2017. 12. 24. 19:01
반응형

미세먼지 대처하는 방법과 자세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이라면 내 몸걱정보다 우리아이가 미세먼지 때문에 몸이 상할까 걱정이 많을 것이다.

 

미세먼지는 많은 양의 먼지와 중금속 세균, 곰팡이같은 미생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인체에 해를 가한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를 대처하는 방법은?

 

 

 

1. 마스크착용

 

기본적인 내용이다. 날씨를 알아보고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다하면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지만, 매일 안나갈수는 없다. 직장인이라면, 사업하는사람 이라면 나가는날이 무조건 있기에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할 경우 마스크를 꼭 착용하자.

 

마스크는 미세입자를 걸러내주는 성능이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이 도움된다.

 

 

2. 렌즈는 금물 대신 안경을 쓰자.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렌즈를 착용하면 눈이 건조해지고 충혈 및 가려움증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야 한다면 소독 및 세정관리를 철저히 해주자.

 

 

3. 손과 발을 청결하게 하자

 

외출하고 돌아온 후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고 눈이 가렵다거나 이물질이 들어갔다는 느낌이 들면 눈을 비비지 말고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사용해서 눈을 깨끗하게 닦아주자.

 

4. 물을 충분히 마시자.

 

미세먼지로 인해 점막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평소보다 물을 많이 섭취하자. 혈액에 침투한 먼지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수분보충이다.

 

6. 청정한 실내유지

 

환기를 삼가고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해 실내공기를 정화시킨다. 실내는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 도움될 만한 글

[일상다반사/일상] - 저렴한 정수기/공기청정기 문의상담은 조사장님~ 사은품까지 대박

 

 

7. 과일 채소는 충분히 씻어준다.

 

과일이나 채소는 2분정도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고난 뒤 섭취하는게 좋다.

반응형